반응형
SHOPPING
쇼핑이란 어떻게 정의를 내려야 할까? 얼마나 해야 하고?
어떻게 잘해야 할까?
쇼핑은 정말 현실세계에서 살아감에 있어서 밀접하게 붙어있는 것 같다.
스트레스 해소도 시켜주고 과하면 부담이되기도 하고 잘하게 되면 만족감을
주기도 하고 실망감을 주기도 하고 탐욕을 불러일으키기도 하면서도 성취감을
주기 도하는 것 같다.
쇼핑이란 것이 자기 PR 하면서 자랑거리로 취급되어 조금은
물질주의적인 것으로도 치부받는 경향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쇼핑한다는 개념은 풍족한 이 이 시대에서 필요하고 해야만 한다.
그렇다면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런 고민을 풀어보고 해결하고 난 이 글을 써 내려간다.
내가 사고 싶은 것 필요한 것인가 /
아닌 것인가? 오프라인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드는 감정들 /
얻어가는 정보들 보는 듣는 것들 서칭 이런 모든 것들을
기록하고 남기면서 나의 무언가를 만들어보려고 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취지이자 이런 작고 허접하지만
추후에 쌓이고 쌓여서 의미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내
보고자 함이 아닐까 한다.
두서없이 써 내려가는 쇼핑과 소비 그리고 정보에 대한 글들을
하나하나 정리해가면서 키워나가 봐야겠다.
반응형
'생각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출계획 X 구매계획 (0) | 2022.06.24 |
---|---|
온라인과 오프라인 어떤 것이 좋은것일까? (0) | 2022.06.23 |
지출과 수입 관리 (0) | 2021.12.03 |
가지각색 가성비의 가치 (0) | 2021.11.29 |
장바구니를 가치있게 쓰는 방법 (0) | 2021.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