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기록

인생 다 그런거다..

JUNPAS 2023. 6. 24. 20:30
반응형

삶과 인생은 계속 흐른다.
이것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하면 할수록
정답은 없고 더 복잡하고 해결이 되지 않는 것 같다.

쉽고 빠르게 가고 싶다고해서 그리고 인생을
잘살아 보겠다고 다짐해봐도 하루하루가 다르게
느껴진다. 뜻대로 되다가도 금방 흐지부지되기도
하고 여러 감정에 휘둘리기도 한다.

그냥 흘러가는대로 살아가기에 흘러가는 시간이
너무 아깝고 나만 잘 못살고 있는 느낌이 들며
불안감도 찾아온다.

잘살아온 사람들의 조언을 듣고나면 공통된 말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것을 이해는 하지만 이행하며
사는 것도  문제이다. 잘 되지 않는다.
이거해라 저거해라 하는 말에 갈팡질팡 하는
나의 모습을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

서론이 길었다.
그래서 나는 어떻게 인생을 살고 싶은가
그것을 찾아가보면서 진짜 내가 누구고
내가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내면을 기르면서
나아가보고자 하고 나의 기준들을 세워보고자 한다.


반응형